지압마우스
일본 CPU社(전화 0762-80-8001)가 손바닥의 급소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마우스 「아이 챤」을 시판했다.
이 제품은 마우스 본체와 좌우 클릭 보턴 표면에 작은 돌기가 돌출돼 있어 마우스를 사용하면 자동적으로 검지와 중지, 엄지손가락 밑부분 등을 맛사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CPU사는 이 제품이 PC조작시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밝히고 있다. 가격은 4천9백80엔이다.
리모콘식 블라인더
미 헌터 더글라스가 리모콘으로 작동시키는 블라인더를 개발, 선보였다.
「듀엣 파워라이즈」라는 상품명의 이 블라인더는 리모콘을 통해 블라인드의 상태를 조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블라인더 안에 물체가 있을 때는 안전장치가 작동, 블라인더의 작동이 멈추도록 돼있/다. 가격은 1백20×1백50㎝ 기준으로 6백57달러이다.
디지털 카메라
일본 NEC가 발표한 디지털 카메라 「피코나」.
이 제품은 크기가 28x74x1백2mm이고 무게가 1백85g이며 1.8인치의 소형 액정 디스플레이(LCD)를 장착했다.
2MB의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된 이 카메라로 25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2개의 AA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하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30분이다. 가격은 미정.
감시용 VCR
미쓰비시전기(03.5573, 3531)는 디지털 녹화방식을 채택한 타임랩스(저속도 촬영) 감시용 VTR 「DXTL100」을 출시했다.
이 VTR은 감시카메라에 촬영된 영상을 JPEG방식으로 압축해 디지털 데이터 형태로 하드디스크에 기록한다. 디스크 용량은 4GB이며 최대 1천2백24시간 녹화가 가능하다. 재생된 장면은 5초 이내에 검색할 수 있다.
디지털 데이터이기 때문에 화질 약화의 우려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RS232C인터페이스로 PC와 접속도 가능하다. 가격은 약 70만엔.
스크린 폰
미국 인트린직 솔루션스社의 스크린 폰인 「시빌」은 컴퓨터와 전화기능을 통합한 제품으로 버튼마다 LCD화면이 내장돼 버튼을 누르면 각각 예금잔고나 대금 결제상황을 화면에 나타내 주며 전화및 팩스기능을 수행한다.각 버튼에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내장돼 폰 뱅킹이나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