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단말기 전문업체인 씨엔아이(대표 이순)가 펌뱅킹 등 전자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에 들어갔다.
씨엔아이가 비씨카드와 공동으로 개발한 펌뱅킹 관련 SW인 「펌링크」는 펌뱅킹 서비스와 윈도즈 환경에서 운용되는 사무자동화(OA)프로그램을 결합한 패키지로 펌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씨엔아이는 이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해 대구은행의 펌뱅킹 서비스인 「PC펌뱅킹」시스템에펌링크 서비스를 추가하기로 했다.
씨엔아이가 이번에 대구은행에 구축한 펌링크서비스는 현재 대구은행이 제공하는 「PC-펌뱅킹」 서비스에 중소기업들이 필요로하는 OA(자금/급여관리)패키지를 결합한 것으로 통신상의보안문제와 사용자 인증문제 해결하기 위해 IC카드를 채택하고 있다.
현재 펌링크와 유사한 제품으로는 주로 가정에서 PC를 이용해 개인의 자금 스케줄을 관리해주고 은행으로 자금을 이체할수 있는 미국의 인튜어트사의 「퀴컨」과 MS사의 「마이크로소프트 마니」등이 있다.
한편 씨엔아이는 전자금융분야 SW시장이 전자상거래시대를 맞아 큰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펌링크 사용자들에게 증권정보, 공공요금 및 지로대금 납부서비스, 각종 티켓, 예약서비스등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이분야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구근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