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맞아 국내외 호텔 · 여행 정보서비스 잇단 개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 호텔정보와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잇달아 개설되고 있다.

유럽전문 여행사 씨에프랑스(www.ciefrance.co.kr)는 다음달 12일부터 서울방송(www.sbs.co.kr)과 공동으로 인터넷 여행 생중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여행퀴즈와 여행테마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 선발된 사람을 대상으로 디지틀 카메라와 캠코더, 노트북PC 등 관련 장비를 지급하고 이를 통해 제작한 홈페이지를 인터넷으로 전송해 생중계하는 것.

씨에프랑스와 서울방송은 오는 25일까지 응모를 받아 다음달 12일부터 일주일 동안 생중계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 이후 한달간은 사이버전시회 형태로 이용자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썩세스그룹(대표 변상신)은 국제적인 호텔 체인망을 거느린 영국 GTE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 호텔을 할인 예약할 수 있는 「세계호텔 할인서비스」에 나섰다.

세계 1만3천여개의 호텔의 할인예약을 지원하는 이 서비스(http://www.hoteldc.com)는 예약에서 대금지불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항공권 구입 등 여행에 필요한 부대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 각 지역 주요도시의 5백여개 호텔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한솔텔레컴과 다래미디어는 최근 전국 호텔의 객실과 요금, 각종 서비스 내용, 교통편 등을 안내하는 전국호텔정보서비스(http://www.hotelguide.co.kr)를 인터넷에 개설했다.

이 서비스는 각 호텔에서 개최하는 각종 패키지 행사는 물론 다양한 요리행사, 호텔의 서비스 변화 등을 소개한다. 또 여행정보와 칵테일정보, 음식 관련 사이트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한솔텔레컴은 다음달 한달간 시범서비스를 거쳐 오는 9월부터는 인터넷상에서 호텔예약은 물론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윤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