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정보산업, 할인점 유통솔류션 업체로 부상

대명정보산업이 올들어 신규 개점하는 할인점의 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면서 이분야 유력 솔루션업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명정보산업은 자사의 할인점 유통정보솔루션인 「오픈포스(OpenPos)/할인점」을 앞세워 올들어 신규 개점 예정인 동방그룹의 「동방마트」를 비롯해 갑을개발의 「홀마트(Whole-Mart)」,학습지 전문업체인 재능교육의 「재능스스로마트」등할인점 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할인점유통정보시스템 시장의 강자로 부상하고있다.

대명정보산업은 우선 오는 12월 5일 개점 예정인 동방마트에 윈도NT환경의 NCR S26서버와 NCR 7452 POS 터미널 40여대, 무선핸디터미널 등을 투입해 클라이언트서버환경의 유통정보시스템을 구축중이며 다음달 1일 개점 예정인 재능스스로마트에도 NCR서버와 TEC ST5500 POS터미널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또 대명정보산업은 다음달 5일 대구에서 개점 예정인 갑을개발의 홀마트에도 유닉스환경의 서버와 후지쯔 팀포스 등을 기반으로 유통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대명정보산업은 자사가 보유한 유통정보시스템 솔류션인 오픈포스(OpenPos)를 내세워 할인점은 물론 백화점, 전문점, 편의점, 수퍼, 서점 등의 정보시스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구근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