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전자정부 구축과 관련해 추진될 과제들에 대해 정보 공유와 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전자정부연구회」가 5일 사이버창립총회(총회장 http://www.dongeui.ac.kr)를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 갔다.
이번 출범한 전자정부연구회는 한국행정학회 산하의 분과학회로 설립되는 것으로 공종열 정보통신부 정보기반심의관을 비롯해 김동욱 서울대 교수, 허진호 아이넷 대표이사, 하원규 ERTI 연구원 등 산, 학, 연, 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전자정부연구회는 세계각국의 정부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정보기술(IT)을 활용해 정부의 생산력을 높이려는 새로운 행정 패러다임 구축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는 시점에 발족돼 앞으로 21세기 우리 정부의 비전을 제시해 주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정부연구회 가입은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 할 수 있으며, 사이버총회나 오는 13일로 예정돼 있는 전자정부연구회 창립기념학술토론회 참석시 가입이 가능하다.
한편 전자전부연구회 발족은 한국행정학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추진돼왔으며 지난 10월 1차 준비모임을 가지는 등 약 2개월에 걸쳐 준비작업을 해왔다. 문의 부산 동의대 김영삼 교수 (051-890-1379)
<구근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