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이 네트워크 관리 분야의 핵심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컴퓨터 어소시에이츠(CA)가 신경망기술 전문업체인 AI웨어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미 「인포월드」보도에 따르면 인수금액이나 조건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CA는 앞으로 자사 시스템관리제품들에 AI웨어의 기술을 적극 채용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CA는 내년안에 우선 자사 통합 시스템관리 솔루션인 「유니센터 TNG」와 AI웨어의 제품들을 통합시키고 단계적으로 다른 제품으로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CA측은 신경망기술이 유니센터 TNG 프레임워크의 예측관리기능및 보다 강화된 장애복구기능을 보장할 것으로 보고 향후 전략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AI웨어의 기술이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CA는 또 AI웨어의 신경망기술이 CA의 객체형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인 「자스민」에 채용되면 지능형 데이터마이닝 기능이 보다 향상되고 복잡한 로직도 훨씬 빨리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일반적으로 인간두뇌의 정보처리및 분석,판단기능을 모방한 신경망 기술은 기존에 축적된 데이터로부터의 학습을 토대로 예측,판단,실행기능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마이닝,네트워크 관리분야등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구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