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고체회로회의」와 「멕시코 컴덱스」 등 해외 전자, 정보통신 관련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가 2월중에 미국과 일본 등 주요 선진국은 물론 동남아, 중동, 중남미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매년 2월 개최되는 「국제고체회로회의」가 올해는 5일에서 7일까지 3일간 「온라인 활용」이라는 주제 아래 열린다.
이 회의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반도체 관련 최첨단 기술 발표의 장으로 「반도체 올림픽」이라고도 한다. 지난해에는 멀티미디어라는 테마로 총 1백64건의 논문이 발표돼 반도체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또 지난해 세계 3백여업체가 참여한 멕시코 컴덱스는 올해 24∼27일 4일간 멕시코시티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물론 정보통신 관련 모든 분야가 전시되는데, 올해에도 지난해와 비슷한 세계 3백여 업체가 참여해 약 9만명의 참관객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밖에 컴퓨터산업의 발전상과 시장 동향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는 「컴덱스 IT」가 일주일 일정으로 2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막되며, 인터넷 관련장비 및 소프트웨어 업체가 거의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인터넷 박람회 「인터넷 엑스포」도 미국 새너제이에서 10∼12일 3일간 개최된다. 기타 2월의 전시회 일정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