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자동화 및 통신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씨엔아이(대표 이순)는 무선데이터망을 이용한 신용카드조회기를 개발하고 다음달부터 시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무선데이터망을 이용한 신용카드조회기는 기존 유선 신용카드조회기와는 달리 휴대가 간편하고, 속도가 빠르며(3초 이내 인증) 전송에러율도 1억분의 1 미만이어서 안정성이 뛰어나다.
이 조회기는 에어미디어의 무선데이터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데이터망 서비스 이용요금도 유선방식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특히 이 제품은 그동안 국내서 사용돼오던 무선조회기가 1백% 외산 무선데이터 모뎀에 의존하던 것과는 달리 국산모뎀을 장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씨엔아이와 이오텔(대표 김인배)이 공동 개발한 이 제품은 기존 외산제품 보다 조회기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3분의 1 정도의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어서 국내 무선데이터 통신서비스 발전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씨엔아이는 이오텔 및 에어미디어와 공동으로 무선조회기와 무선모뎀, 무선데이터서비스 등에 대대적인 홍보와 제품 기능실연을 위한 설명회를 다음달중에 가질 예정이다.
한편 씨엔아이는 이번 무선조회기 개발과정에서 확보한 무선 모뎀기술의 수출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구근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