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이나 사무실에서도 천리 여행길을 설계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인터넷 여행정보업체인 우리인터내셔널(대표 장진우)은 최근 배낭여행객이나 일반 여행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각 나라의 기본지식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해줄 수 있는 홈페이지(www.worldtour.co.kr)를 구축하고 다양한 여행상품을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우리인터내셔널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터넷 전문업체인 메타랜드와 제휴해 여행상품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사이버 투어시대를 열고 있어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사이버 투어의 선구자답게 우리인터내셔널은 인터넷 전자우편을 통해 무료로 여행 경비,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할인항공권 알선, 허니문여행 무료설계, 국내 콘도 할인예약 등 여행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인터넷으로 제공하고 있다.
우리인터내셔널이 국제통화기금(IMF)시대를 맞아 최근 야심있게 선보인 상품은 「월드투어 최저요금 보상서비스」.
유통업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최저가격보상제와 같은 이 서비스는 항공편, 호텔 등 여행에 관한 모든 옵션이 동일할 때 자사를 통한 여행경비가 타사보다 높은 금액으로 책정될 경우 그 차액을 고객에게 되돌려주는 IMF시대를 겨냥한 알뜰형 상품이다.
이 회사 장진우 사장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도록 다양한 여행상품을 사이버 공간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773-1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