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온소프트(대표 이상성)가 전자상거래용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개발도구를 개발, 시판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원스톱 사이트 빌더(OSSB)」라는 이름의 이 개발도구는 인터넷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디자인을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제공해 프로그래밍 언어나 HTML을 모르는 사용자도 약간의 작업을 통해 전자상거래용 홈페이지를 제작, 운영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윈도NT·윈도95를 운용환경으로 해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 디자이너가 개발한 2백86개의 템플릿 데이터베이스 및 5천여장의 그래픽 클립아트를 통해 회사명·메뉴명·메시지를 직접 작성 및 수정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주요기능으로는 정보페이지·스토어페이지·포럼페이지 제작 및 전체사이트·스토어·포럼 관리 등이 있고 소비자가격은 2백75만원이다.
파이온소프트는 제품 구입자에게 디자인 템플릿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온라인 결제서비스 1년 무료 이용권, 개인전용선 무료설치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이온소프트는 『OSSB는 보통 수백만원에 달하는 전자상거래용 홈페이지 제작비를 들이지 않고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 상점을 제작, 운영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문의 (02)3461-2971
〈이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