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정보통신이 내놓은 「넷프론티어 SSH-3000」은 100Mbps급 고속 이더넷 스위치다.
다양한 업링크 포트를 제공, 접속성이 뛰어나며 사용자가 원하는 고속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위치에 연결된 노드의 물리적인 위치에 관계 없이 논리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도록 가상랜을 지원하며 리모트 라우터 기능을 보유, 네트워크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보장해준다.
업링크 포트의 경우 사내 근거리통신망(LAN)을 기가비트이더넷·비동기전송방식(ATM)·원거리통신망(WAN) 등 다양한 네트워크에 연결시켜 준다. 최대 24개의 10/100Mbps 포트를 갖고 있으며 100Base FX 광모듈도 지원한다. 내부 스위칭 대역폭은 2.7Gbps다.
이 제품은 또 포트, 미디어액세스콘트롤(MAC), 인터넷프로토콜(IP) 어드레스 등을 기반으로 해 현존하는 모든 종류의 가상랜을 구현할 수 있으며 단순네트워크관리프로토콜(SNMP), 리모트모니터링(RMON), 포트 감시 등을 내장, 네트워크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밖에 외부망 또는 가상랜 사이의 통신을 위해 IP·IPX, RIP, OSPF 등 다양한 프로토콜을 라우팅할 수 있으며 듀얼파워 기능을 내장해 전원이 불안정하더라도 안정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