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네트워크 포럼 99 봄> 한국포어시스템즈 "ESX-2400"

 한국포어시스템즈는 네트워크포럼 ’99에 기가비트이더넷 스위치 「ESX-2400」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스위칭을 구현하는 4계층 스위칭 장비다.

 모든 포트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종류를 인식, 분류해 우선순위를 적용할 뿐만 아니라 보안이나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서도 데이터를 처리한다.

 또 이더넷 트래픽의 흐름을 우선순위대로 분류, ATM 네트워크에 매핑함으로써 ATM이 제공하는 서비스질(QoS)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특징이다.

 다른 스위칭 장비의 4계층 스위칭이 정적 애플리케이션에 국한돼 있어 텔넷·SMTP·SNMP·R/3 등 제한된 애플리케이션만을 지원하는 데에 반해 이 제품은 동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FTP, NFS, H.323, R/4,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오라클 파이낸셜, 코바, DCOM 등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도NT 플랫폼에서 움직이며 최첨단 ASIC 구조를 갖고 있다.

 또 기가비트 회선속도의 방화벽기능을 제공하며 ATM 코어와 이더넷 에지를 연동,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70Mbps 속도로 IP라우팅을 지원하며 24∼48개까지 기가비트이더넷 포트를 갖고 있다.

 8∼16개의 OC-12(622Mbps) ATM 포트, 20개의 10Gbps 전이중방식 내부스위칭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