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이 「사이버증권 콘퍼런스」를 계기로 사이버증권 보안전문업체로의 자리매김을 시도한다. 소프트포럼은 최근 사이버증권이 급격히 확산됨에 따라 보안솔루션 시장의 수요도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암호기술·인증기술·네트워크 보안기술 등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웹 관련 보안솔루션, 일회용 암호생성기, 인증기관, 전자상거래의 안전한 대금결제를 지원하는 지불 게이트웨이를 개발했다.
소프트포럼은 특히 데이터보안의 근간이 되는 각종 알고리듬의 개발과 160비트 이상의 첨단 암호모듈을 구현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전자상거래의 핵심이 되는 인증기술을 개발, 인증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일회용 암호생성기인 원스ID(OnceID)를 개발한 것도 국내 처음으로 꼽힌다.
소프트포럼의 대표적인 제품인 「XecureWeb」은 웹상에서 정보를 제공하거나 인터넷뱅킹 혹은 사이버주식거래를 할 때 데이터를 암호화·복호화해주는 것으로 상업적인 용도의 보안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하다.
소프트포럼 인증기관(SFCA)에서는 X.509에 의한 인증서를 발급하고 데이터베이스(DB)상에서 인증서 관리를 수행한다. SFCA는 온라인·오프라인·소켓인터페이스 서비스를 모두 지원한다.
이외에도 소프트포럼은 일회용 암호생성기와 서버(OASIS), 지불시스템, 기업용 토털 보안솔루션(SSO), 웹뱅킹 서비스 시스템(SWS) 등 암호화 관련 솔루션을 개발해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