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첫 번째 책자가 한국 중편 문학전집 열두 권입니다. 우리나라 김동인, 이광수를 비롯한 신 소설가의 대가들을 비롯해서 오늘날 문단을 주름잡는 인기작가들에게 이르기까지 총망라한 이 책으로 말하면 곧 한국의 문학사일 것입니다. 모두 12권, 8만2000원에 상당하는 책을 그냥 기증합니다.
두 번째 드리는 책으로 한국의 고대, 근대, 현대의 기라성 같은 인물을 총망라한 인물사전 여섯권입니다. 이 인물 사전으로 말할 것 같으면 우리나라 국조 단군에서부터 시작해서 고구려를 일으킨 동명왕, 중세기 나라를 구한 이순신, 한 시대를 풍미한 여걸 민비와 대원군, 나라를 팔아먹은 배신자 이완용에 이르기까지 역사적인 인물을 재조명하고 평가해 놓았습니다. 이 여섯권, 모두 4만8000원에 해당하지만, 무료로 증정합니다.
세 번째로는 세계 여행기입니다. 다섯권 컬러 크라운판으로 이 책자는 여러분들이 앞으로, 또는 요사이 다니는 외국뿐만이 아니라 철의 장막 공산국인 소련이나 중국 등지도 자세하게 나온 세계 풍물이 담긴 책입니다. 외국에 여행하시며 참고로 보신다면 낯선 이역만리에서 좋은 안내자가 될 것입니다. 모두 합하여 7만5000원 어치를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이 책을 읽지 않고는 기업을 이야기하지 말며, 이 책을 읽지 않고는 정략이나 군사를 부리지 말라고 한 책이 있습니다. 바로 삼국지입니다. 삼국지 다섯권 모두 3만5000원을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여기 팸플릿을 보시면 그 화려함이며 우아함을 알 수 있듯이 한국 명산대첩 여행 화보집이 있습니다. 두 권 합하여 모두 7만원을 그냥 드리겠습니다. 여기 또 여성백과 사전이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 여성에 대한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남자 선생님들은 집에서 사모님이 음식 요리를 잘 못한다고 탓하시기 전에 요리에 관한 책을 선사하신 적이 있습니까. 이 책 속에는 요리를 비롯한 화장법, 의상, 그밖에 아기 기르는 육아 교육까지도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습니다. 모두 여섯권 합하여 7만2000원을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아, 여기 또 있습니다. 여러분 혹시 여가생활에 스포츠나 서예, 그림그리기 등의 생활을 해보셨습니까. 그 안내 책자로 3만5000원, 이 책조차 그냥 드립니다. 그리고 여기 또 있습니다. 아, 참 많다. 외국어 사전입니다. 한 권에 5만원 하는 이 외국어 사전 역시 따로 돈을 받지 않고 무조건 증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