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21, 인터넷폰 목록 서비스 개시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 솔루션 개발업체인 브레인21(대표 김병호 http://www.iftel.com)은 자체 개발한 VoIP 솔루션 판매 및 이를 기반으로 무료 인터넷폰 목록서비스 「이프텔서비스」를 오는 1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 인터넷폰 목록서비스는 전화번호부의 일종인 목록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와 연동해 인터넷 이용자로부터 걸려온 인터넷 전화를 일반 전화기처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터넷 프로토콜 전화서비스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고객 접촉이 빈번한 기업 및 서비스 업체에 독립형 인터넷 전화기를 무상으로 보급, 인터넷 이용자가 건 전화를 인터넷에 연결된 별도의 전화기로 무료 음성통화가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꽃집에 인터넷 전화기가 보급될 경우 인터넷 이용자들은 인터넷폰 목록 포털사이트에서 해당 꽃집을 검색해 마우스로 클릭하면 자동으로 인터넷폰이 연결, 무료 전화주문 및 통화가 가능해진다.

이 회사는 「이프텔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은행, 대형 쇼핑몰, 전자제품 유통업체 등 대형 업체들을 대상으로 무료 인터넷 전화기를 보급하고 향후에는 이를 소규모 쇼핑센터, 프랜차이즈, 배달업체 등 소형업체에까지 보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브레인21은 지난 98년 12월에 설립돼 정보통신부로부터 우수 신기술 보유기업, 유망 중소정보통신기업 등으로 선정됐으며 국제표준 호환규격인 H.323 및 MGCP 규격을 준수하는 VoIP 솔루션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문의 (02)365-0521

<최정훈기자 jhchoi@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