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별인터넷·젠터닷콤 협약 체결

인터넷TV서비스업체 한별인터넷(대표 신민구 http://www.hbinternet.com)은 11일 TV 프로그램 검색사이트 젠터닷콤(대표 황영헌 http://www.gentor.com)의 EPG(Electronic Program Guide) 솔루션을 독점사용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한별인터넷은 자사의 인터넷TV서비스인 티비로(http://www.tiviro.com)상에서 젠터닷콤의 EPG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이용해 방송프로그램 편성정보, 연예정보 등을 원클릭으로 제공하게 된다.

그 동안 EPG 디스플레이 특허는 미국의 젬스터가 보유하고 있어 막대한 특허료를 지불해야 했기 때문에 사실상 국내에서는 EPG 서비스가 불가능했다. 그러나 이번에 독자적인 EPG 디스플레이를 구축한 젠터닷콤과 한별인터넷이 제휴함에 따라 인터넷TV 이용자들은 간편한 작동으로 프로그램 검색과 채널 전환이 가능해지게 됐다.

◇용어=EPG(Electronic Program Guide)는 방송의 비어있는 주파수 대역을 활용하는 TV 프로그램 안내 솔루션. TV 화면에 신문처럼 프로그램 방송 시간과 내용, 출연자 등에 대한 안내를 띄울 수 있고 특정 채널을 시청하면서 다른 채널에서 방송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은용기자 ey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