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커머스) 솔루션 전문업체인 미국 i2테크놀로지(htpp://www.i2.com)가 지난 9일(현지시각) 기존 제품보다 성능을 크게 향상 시킨 신제품 마켓플레이스 & 솔루션 슈트를 내놓고 2세대 e커머스 시대를 선언했다.
i2테크놀로지는 기업고객·협력업체 등 세계 각국에서 7000여명의 정보기술 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플래닛 2000」 행사에서 인터넷과 협력업체와의 관계(협업)를 강조한 2세대 전자상거래 솔루션 「트레이드 매트릭스 5.0」을 발표했다.
산지브 시두 i2테크놀로지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공식 출시한 「트레이드 매트릭스 5.0」에 대해 『이전 제품이 1세대형이라면 이 제품은 2세대형』이라며 『이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디지털시대에 아날로그 휴대폰을 사용하는 격』이라며 완전히 새로운 제품임을 강조했다.
i2는 「트레이드 매트릭스 5.0」이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통합된 주문관리시스템을 제공, 과거의 거래내역을 한눈에 파악 △전자장터(마켓플레이스) 운영자가 비용을 그룹화할 수 있는 등 종합적인 구매능력이 가능 △마켓플레이스 운영자에게 맞춤서비스,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관리를 제공 △마켓플레이스 사용자가 어떤 제품 및 가격 정보를 보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등 확장성과 탄력성 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플래닛 2000」 행사 첫날인 이날 칼리 피오리나 HP 회장 겸 CEO와 크레이그 배럿 인텔 CEO 등이 기조연설자로 참석해 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를 강조했다.
<샌디에이고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