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팜, 익스텐디드시스템스 인수

【본사 특약 = iBiztoday.com】 개인휴대단말기(PDA) 제조업체 팜(palm.com)이 소프트웨어회사인 익스텐디드시스템스(extendedsystems.com)를 2억6400만달러 규모의 주식교환 방식으로 인수한다.

아이다호 보이스에 있는 익스텐디드시스템스는 PDA를 기업 환경에서 하나로 묶어 기업의 무선네트워크를 통해 사내 소프트웨어(SW)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SW 개발업체다.

팜은 이번 인수로 자사의 기업부문 매출을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팜은 「팜」이라는 고유 브랜드의 PDA로 시장점유율이 60%에 이르고 있는 업계 선두주자다. 더구나 팜의 운용체계 SW는 신생 경쟁사인 핸드스프링(handspring.com)이 제조한 PDA 등 현재 시중에 나온 PDA의 90% 정도에 쓰이고 있다.

특히 최근 직원들이 PDA의 정보를 공유하게 만들려는 기업이 PDA를 대량 구매하고 있어 기업에 대한 PDA 판매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팜의 칼 얀코스키 사장은 『익스텐디드시스템스는 무선인프라 SW와 관련 서비스 및 기술 지원뿐 아니라 팜 브랜드의 핸드헬드 솔루션을 기업에 추가로 판매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며 『팜은 개인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듯이 기업의 최고정보책임자(CIO)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팜은 이번 인수와 관련해 자체 조직을 3개 그룹으로 재편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개편된 3개 그룹은 기업 솔루션 그룹과 개인 솔루션 그룹, 플랫폼 솔루션 그룹이다. 익스텐디드시스템스의 스티브 심슨 사장은 기업 솔루션 그룹을 책임지게 된다.

<제이안기자 jayahn@ibizto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