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통신 정보통신 전문교육기관인 정보통신사이버대학(협의회장 노봉남 http://www.ituniv.or.kr)은 한국정보통신대학원대학교(ICU) 부설 정보통신교육원(원장 이경근 http://www.aiit.or.kr)과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IT강좌를 개설하고 8일부터 서비스한다.
IT강좌는 기존의 사이버교육과 달리 IT교육 전문기관인 정보통신교육원에서 개발한 IT 전문 교육콘텐츠를 활용해 보다 전문화된 내용의 강의를 제공한다. 각 강좌마다 기초이론과 다양한 실습위주의 동영상 강의를 함께 편성해 학습효과를 한단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하나로통신 정보통신사이버대학은 수강생들이 온라인 강의를 마치고 정보통신교육원에서 오프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 형태로 강좌를 구성, 학사관리를 통해 수강생을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IT 전문인력으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T강좌는 XML, JAVA(EJB), LINUX 과정 등 13개 전문강좌로 이뤄지며 수강료는 각각 2만2000원에서 3만3000원에 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희망자는 오는 11일까지 정보통신사이버대학 홈페이지(http://www.ituniv.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상룡기자 sr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