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1월의 청소년권장사이트` 선정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1월의 최우수 청소년권장사이트로 강원도의 DMZ 안보·자연생태관광연계시스템(http://www.korea-dmz.com)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와함께 우수사이트 수상자로 다큐멘터리제작업체인 에코21의 와일드넷 (http://www.wildnet.co.kr)과 국립중앙박물관의 박물관 종합정보안내 (http://www.korea-museum.go.kr)를 선정하는 등 1월의 청소년 청소년권장사이트로 20개를 선정·발표했다.

 1월의 최우수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된 DMZ 안보·자연생태관광연계시스템은 DMZ의 역사, 안보, 자연생태환경, 관광정보 등의 자료를 수집·분류·편집하여 서비스되는 DMZ 전문 사이트다.

 와일드넷은 살아숨쉬는 자연의 모습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제공하여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모습을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연다큐멘터리 전문 방송사이트며 박물관 종합정보안내는 전국박물관에 소장된 문화유산정보를 DB로 구축하여 안내하고 전국 박물관을 연결, 실시간 검색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박물관 종합정보안내포털사이트다.

 이밖의 권장사이트로는 청소년 세금교실, 옥복연의 알고싶은 성, 유승준의 금연교실, 한국의 야생화, 한소의 이야기상자, 청소년 자원봉사센터 등이 있다.

 <조시룡기자 sr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