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SA인증은 미국 보안제품 성능평가 인증기관인 트루시큐어(http://www.trusecure.com)가 ICSA(International Computer Association)랩의 제품평가 테스트를 거쳐 부여하는 최고권위의 국제 보안제품 성능평가인증이다. 이 인증은 ICSA랩의 관리자 및 호스트 인증의 신뢰성, 원격관리의 안정성, 운용체계와 방화벽 모듈의 상호연동, 모든 서비스에 대한 감사기록 저장 및 분석, 개발업체의 기술지원 등 다양한 테스트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평가 분야는 앤티바이러스·방화벽·PC방화벽·암호·침입탐지시스템(IDS)·IPSec·공개키기반구조(PKI) 분야 등이다. 현재 체크포인트·루슨트테크놀로지스·넷스크린·ISS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ICSA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ICSA랩 산하에는 여러 컨소시엄이 있는데 국내에서는 백신관련 앤티바이러스제품개발자협의회(AVPD)에 안철수연구소가 가입했고 IDS부문 표준안 마련 및 교육활동 등을 위한 오픈 포럼 IDSC에는 넷시큐어테크놀로지가 참여하고 있다.
또 퓨쳐시스템·시큐아이닷컴·리눅스시큐리티·시그엔·해커스랩·어울림정보기술(마이크로시큐어) 등 6개 업체가 방화벽 및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 분야에서 ICSA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