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대표 남용 http://www.lg019.co.kr)과 LG카드(대표 이헌출 http://www.lgcard.com)는 개인신용정보 노출이 전혀 없는 무선 신용카드 직접결제서비스 ‘LG페이웰’을 17일부터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쇼핑몰 등을 통해 물건을 구입할 때 이동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판매자는 결제내역을 판매자 정보와 함께 카드사에 요청하면 고객의 이동전화로 구매 및 결제내역이 전송돼 신용카드번호 입력 없이 승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LG텔레콤 관계자는 “유무선 인터넷쇼핑몰·홈쇼핑 등에서 물건 구입시 구매자가 판매자 등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할 필요없이 이동전화번호만을 이용, 무선상에서 안전한 거래가 이뤄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LG텔레콤과 LG카드는 결제요청, 이동전화번호로 사용자 확인, 주문 및 결제요청내역 전송, 승인확인, 결제내역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직접결제중계기(DACS G·W) 등의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LG페이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 사이트에 등록해야 하며 카드고객과 이동통신사의 고객확인 인증절차를 거쳐 LG텔레콤과 LG카드에서 제공하는 OTP(One Time Password)를 제공받으면 된다. 별도의 이용료는 없다.
<김규태기자 sta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