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톈, 레이저절단 용접기 개발
우한추톈레이저(그룹)주식유한회사가 디지털제어 레이저절단 용접기(모델명 JDX)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중국에서 최초로 선보인 2000W급 디지털제어 레이저절단 용접기로 프로그래머블 로직컨트롤러(PLC) 및 CAD/CAM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고 있다.
또 광·기계·전기 관련 기술을 통합, 일체화했으며 철·알루미늄 주물 구조로 가공해 가공효율과 정밀도를 높였다. 이밖에 이 제품은 안전성이 뛰어나며 사용 수명이 긴 장점을 갖는다.
회사측은 이 제품이 최근 후베이(湖北)성 과학기술청의 과학기술 감정을 통과했다면서 기계·철강·자동차·석유·화학·선박·포장 등 금속·비금속 소재의 절단가공 등 전산업부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커졘, CDMA휴대폰 출시
커졘이 한국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고 CDMA휴대폰 A339를 시장에 출시했다.
이 회사는 이어 삼성과 합작사인 삼성커졘이동통신기술유한회사를 통해 또 다른 CDMA휴대폰(모델명 K1)을 생산해 시판할 계획이다.
신제품 K1은 화면이 2개로 기능키와 숫자키를 휴대폰 본체와 한 평면에 두었다. 또 케이스 색깔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으며 다양한 동영상,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메신저 방식으로 음악·벨소리 전송 등이 가능하고 전화번호 및 e주소 저장기능을 갖고 있다.
회사측은 통화품질이 일반전화와 유사하며 인터넷 접속이 안정적이어서 단절없는 데이터전송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커졘은 이 제품 출시를 계기로 중국 CDMA휴대폰 기술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