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월드]미국-애플 최신형 `i맥` 평가 분분

애플컴퓨터의 컴퓨터인 i맥 최초 버전이 느리다고 느끼는 소비자들이 최신 모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새로운 i맥은 농구공을 반으로 잘라 그 위에 사진 액자처럼 생긴 모니터를 올려놓은 형상이다. 이 둥근 받침대 직경은 10.6인치 정도밖에 안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이 모델은 i맥 초기 버전과 마찬가지로 3.5인치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가 없다. 하지만 i맥 최신 모델 중 최고급 모델의 경우 가격이 무려 1899달러에 달한다.




 최신 최고가 i맥 모델에는 800㎒ 파워PC G4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위치조정이 자유로운 15인치 LCD 평면스크린이 달려있다. 또한 엔비디아 G포스2 MX 그래픽카드가 내장됐고 DCDR/CDRW드라이브가 딸려 있다. 이는 오디오 및 데이터 디스크와 DVD 영화 디스크를 재생하거나 복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최신 i맥 버전에는 아울러 스피커가 내장돼 있다.







 최신 i맥 구입시 프로그램 가능 키보드, 광마우스, 56k 내장 모뎀, 10/100BASE-T 이더넷포트도 제공된다. USB포트 5개는 데이터를 초당 12MB 속도로 전송할 수 있다. 파이어와이어 포트 2개는 400Mbps로 파일을 주고 받는다. 최신 i맥 하드드라이브 용량은 60Gb이며 RAM은 256MB다. OSX와 OS9 운용체계가 최신 i맥에 기본으로 설정돼 있다. 최신 i맥과 유사한 1628달러 윈도 기반 델컴퓨터 시스템은 새로 나온 i맥보다 2배 정도 빠른 1.6㎓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이 델 4500S의 모니터는 평면이지만 i맥처럼 자유자재로 위치를 조절할 수 없다. 델컴퓨터에는 USB포트 6개, 시리얼 및 패럴렐 포트, 키보드 포트, 마우스 포트가 설치돼 있으며 1개의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도 마련돼 있다. 델컴퓨터에는 그러나 파이어와이어 포트가 없으며 RAM은 i맥과 동일하다. i맥은 90일 동안 인터넷 접속서비스를, 델은 6개월 동안 접속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i맥과 델의 하드웨어 수리 보증기간은 둘다 1년이지만 기술지원 기간은 i맥은 90일, 델은 1년이다.







 i맥은 외양면에서 단연 델보다 낫다. 하지만 멋진 디자인에 대한 대가로 델컴퓨터보다 271달러를 더 지불할 용의가 없다면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가 없는 i맥을 큰 돈 써가면 구매해야 할지 신중하게 재고하는 게 바람직하다.




 i맥 초기 버전에 큰 불만이 없다면 600㎒ 256MB 메모리에 CDRW 드라이브를 갖춘 판매가 999달러짜리 버전이 적당할 것이다. 이 버전은 999달러 치곤 보통 PC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제이안기자 jayahn@ibizto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