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월드 이벤트 7.15∼21

 (파일은 y방/국제부/핫월드715.xls)

 

 월드컴, 제록스 등 대기업들의 회계부정 사건으로 월스트리트가 휘청이는 가운데 주요 정보기술 (IT) 기업들이 이번주 잇달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AMD, 모토로라, 노키아, 노텔, 선마이크로시스템스, IBM 등 굵직한 기업들의 이번 분기 성적표를 볼 수 있다.

 매킨토시 사용자들의 최대 축제 맥월드 엑스포가 15일부터 5일 동안 뉴욕에서 열린다. 250여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엔 차세대 맥 운용체계(OS) ‘재규어’와 1.4㎓ 칩을 사용한 파워맥 등이 공개된다. 언제나 매혹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맥월드 엑스포에서 이번엔 무엇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16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에선 광통신 전문전시회 ‘인터옵토 2002’가 펼쳐진다. 320여 업체가 참여해 광통신 기술의 최신 흐름을 제시하며 관련 세미나 및 콘퍼런스, 관련 서적·소프트웨어 전시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16일부터 열리는 ‘플랫폼 콘퍼런스’와 17일 개최되는 ‘세미컨 웨스트’가 세계 반도체 관련자들의 관심을 끈다. 두 전시회를 통해 반도체 기술의 흐름과 최신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방콕에선 통신,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솔루션을 주로 다루는 ‘국제 통신, 네트워크기술 박람회’가 17일부터 열린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