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난퍼과기주식유한회사가 고급 합성산화인듐(ITO) 전도막 유리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양산체제에 돌입하면서 세계 최대 ITO 전도유리 제공업체로 부상하고 있다.
난퍼그룹은 지난 92년부터 ITO전도유리 가공생산라인을 구축, 현재 일본·독일의 대형 진공 자기제어 불규칙발사 도금생산라인, 온라인 광학 테스트시스템 및 로버트 자동설치시스템 등 세계 수준의 장비를 갖추고 있다. ITO 전도막유리는 이 회사의 주력제품으로 매년 TN/STN LCD와 키오스크용 전도막유리 1000만장이 생산된다.
또 난퍼그룹은 중국 최초로 저전압 이동과녁 기술을 채택, 저저항 ITO유리 및 저 온도금 컬러광 여과유리로 ITO막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최근 수년동안 난퍼는 미세결함(10㎛ 이하) 제어검사시스템을 도입, 제품품질을 보장하고 저온에서 컬러 여과유리에 ITO막을 입히는 등 컬러 액정모니터 품질을 향상시켜 일본·유럽·동남아 및 중국 국내 액정모니터업체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올 9월에는 필립스이동모니터시스템으로부터 세계 최우수제조업체로 평가받는 등 세계 ITO 전도유리 시장에서 지위가 한층 확고해지고 있다.
한편 ITO는 N형 반도체로 전도성능 및 광투과성능이 뛰어나며 내알칼리성이 강해 평면모니터의 투명 전극을 생산하는 기반 원천소자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