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채널 OCN과 수퍼액션이 한국영화의 전성시대를 기원하며 4월을 한국영화 특집 주간으로 꾸민다.
OCN은 흥행1위 작품만을 엄선한 ‘한국영화 NO.1 퍼레이드’를 4월 6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하며 사회에 대한 비판의식을 영화에 담은 ‘작가주의 감독 특집’을 4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새벽 2시 30분에 방영한다.
‘한국영화 NO.1 퍼레이드’에는 4월 6일 박찬욱 감독, 이병헌·송강호 주연의 2000년작 ‘공동경비구역 JSA’, 13일 곽경택 감독, 유오성·장동건 주연의 2001년작 ‘친구’, 20일 곽재용 감독, 차태현·전지현 주연의 2001년작 ‘엽기적인 그녀’, 27일 김대승 감독, 이병헌·이은주 주연의 2000년작 ‘번지점프를 하다’가 방송된다.
‘작가주의 감독 특집’에는 9일 박광수 감독, 이정재·심은하 주연의 99년작 ‘이재수의 난’, 16일 홍상수 감독, 이은주·정보석 주연의 2000년작 ‘오! 수정’, 23일 이창동 감독, 설경구·김여진 주연의 99년작 ‘박하사탕’, 30일에는 임순례 감독, 김현성 주연의 96년작 ‘세친구’가 방송된다.
수퍼액션은 4월 4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 40분에 할리우드 액션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국내 액션 대표작들을 엄선한 ‘코리아 액션특급’을 방영한다.
4월 4일에는 강제규 감독, 한석규·김윤진 주연의 98년작 ‘쉬리’, 11일에는 민병천 감독, 최민수·정우성 주연의 99년작 ‘유령’, 18일에는 김상진 감독, 이성재·유지태 주연의 99년작 ‘주유소 습격사건’이 각각 방송된다.
◇음악채널 m.net의 간판 프로그램 ‘쇼킹엠’은 28일 밤 10시에 중화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베이비복스, 실력파 발라드 가수 포지션, 섹시 심벌로 화제를 모으는 김지현, 재치만점의 심태윤의 컴백 무대를 방송한다.
베이비복스는 6집 앨범의 타이틀곡 ‘나 어떡해’와 신곡 ‘나를 잡아줘’를 화려한 춤과 함께 선보이며, 더욱 깊어진 음색과 감성으로 돌아온 포지션은 ‘데스페라도’를, 동성애 뮤직비디오를 발표해 화제를 모은 김지현은 ‘더 블루스’를, 톡톡 튀는 개성으로 인기를 모으는 심태윤은 ‘클라라’를 선보이며 화려한 컴백 무대를 꾸민다.
또한 탤런트에서 가수로 데뷔한 박용하가 드라마 ‘올인’의 주제곡 ‘처음 그날처럼’을 열창하고, 박지윤은 ‘할 줄 알어?’를, 힙합 전사 드렁큰타이거는 ‘남자기 때문에’를, 이정현은 ‘달아달아’를, 클릭비는 ‘카우보이’를 열창하며 무대에 열기를 더한다.
◇SBS미디어넷이 4월을 맞아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다.
스포츠채널인 SBS스포츠채널은 8년 중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4월 5일 프로야구 개막전 시작과 함께 전경기를 1일 2회 매일 생중계하며, 프로축구 K리그를 매주 생중계한다. 또한 한국에서 확고한 마니아층을 만든 WWE 프로레슬링 ‘Raw’ ‘Velocity’ ‘Monthly Special’을 독점 중계한다.
골프 채널 SBS골프채널은 최대의 한국낭자들 출전으로 기대를 모으는 US LPGA 투어를 매주 생중계하며 US PGA 투어 메이저대회도 생중계한다.
또한 간판 프로그램 ‘골프투데이’를 개편, 보도성 강화 및 정통뉴스로서의 변화를 추구하며 골프채널만의 노하우로 새롭게 제작된 레슨 프로그램 ‘사이언스 골프’와 ‘PGA 골프 테마레슨’을 신설한다.
◇음악 채널 KMTV가 새봄을 맞아 31일 경남 창원 야외무대에서 ‘특집 쇼! 뮤직탱크’를 개최한다.
KMTV와 창원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특집 쇼! 뮤직탱크’는 강병규와 신예스타 김빈우의 진행으로 현재 활동하고 있는 최고의 가수들이 총출동해 환상적인 축하공연을 보여준다.
이날 무대에는 김건모·부활·박지윤·클릭비·NRG·안재욱·UN·박용하·J-Walk·이정현·포지션·악동클럽·F-iv·애즈원·소찬휘·김형중·한경일·하리수 등 국내 최정상의 가수들이 모두 출연한다.
이날 공연은 31일 월요일 밤 7시 30분에 창원 시청광장에서 펼쳐지고 오는 4월 2일 오후 6시에 KMTV의 ‘쇼! 뮤직탱크’를 통해 방송된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