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이 펼쳐진다.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http://www.nate.com)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서진우)는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와 함께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을 23일부터 전개하기 시작했다.
네이트닷컴 내 ‘아동학대 예방 서명운동 페이지(http://promo.nate.com/children)’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동학대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일으키고 피해아동 구제 기금마련을 위해 기획됐으며 서명결과는 청와대와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해당 페이지에서 본인의 이름과 메일주소를 입력한 후 서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며 다른 사람의 메일로 서명운동 추천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매월 본인이 정한 일정 금액을 학대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기금으로 내는 정기후원자를 모집하는 코너도 운영된다. 이름, 주민번호 등 간략한 신상정보를 제공하고 신청을 하면 지로용지를 배달해주며 자동이체 신청도 할 수 있다. 이밖에 친부모의 학대로 병원에 입원한 아이들과 정신적인 학대, 성학대, 방임 등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에 대한 사례를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