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포털사이트들이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어린이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는 지난주부터 오는 28일까지 야후꾸러기를 통해 ‘내가 꿈꾸는 어린이날’을 주제로 가상일기 공모를 공모한다. 100명을 추첨해 예쁜 편지지에 출력한 가상일기와 부모와 함께 입을 수 있는 야후!티셔츠를 선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책을 구입하면 같은 책을 구매한 어린이의 이름으로 ‘기적의 도서관’에 기증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구매 어린이의 이름을 새긴 책은 9월께 도서관 설립과 책읽기 사업을 전개하는 ‘책읽는 사회’에 기증된다.

 이밖에 야후쇼핑은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소아암 어린이 환자를 위해 ‘사랑의 쉼터-제일 생명의 집’에 컴퓨터, PS2, 게임기, 도서 등을 기증하고 야후쇼핑이 추천하는 어린이날 선물특선으로 어린이 도서, 게임, 장난감, 운동용품 등을 특별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쇼핑몰인 다음쇼핑(대표 임방희)은 ‘대한민국 모든 가족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23일부터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총 100만원 내에서 가족이 원하는 상품으로 테마쇼핑을 구성한 참가자 가운데 5가족을 선정, 테마쇼핑에 포함된 1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실제로 무료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 내 아이를 위한 선물 페이지의 구매고객 중 25명을 추첨해 PS2, 전동킥보드, 레고 NBA 경기장, 스쿨 걸 바비인형 등의 상품을 제공하며 이달 29일까지 부모님을 위한 선물 페이지에서 효도선물을 미리 사는 고객 중에서 120명을 추첨, 카네이션 바구니와 종합 검진권을 공짜로 준다.

 네이트닷컴(http://www.nate.com)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서진우)는 23일부터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매월 본인이 정한 일정 금액을 학대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기금으로 내는 정기후원자를 모집하는 코너도 운영한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