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휴대폰으로 상품권 구매

 ‘상품권, 이제 휴대폰으로 구매해 선물하세요.’

 LG텔레콤(대표 남용 http://www.lg019.co.kr)은 백화점·제화·도서상품권 등을 휴대폰으로 구매하고 선물도 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모바일 상품권은 무선인터넷 이지아이로 구매해 휴대폰 창의 바코드를 서점·백화점 등에 설치된 키오스크 단말기에 인식시키면 출력해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온라인에서도 상품권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상품권 구매자가 선물을 원할 경우 감사·축하 등의 메시지와 함께 캐릭터나 벨소리로 상품권을 포장해 다른 사람에 전달할 수도 있다.

 LG텔레콤은 또 상품권 판매시작과 함께 이용자 확대를 위한 이벤트 ‘주고 주고 또 주고’를 5월 27일까지 개최한다.

 상품권 구매는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 접속 후, 4.증권/복권/상품권/쿠폰→4.상품권에서 백화점·제화·도서상품권 중 원하는 상품권을 구매하면 된다.

 상품권 구매한도는 월 300만원까지며 결제는 신용카드·휴대폰결제·무통장입금 등이 가능하다.

 회사 m커머스사업팀 엄기명 과장은 “판매하는 모바일 상품권은 LG백화점(백화점), 에스콰이어, 엘칸토(제화), 도서, LG홈쇼핑상품권 등이며 이른 시일 내에 삼성·갤러리아·현대·신세계백화점·금강제화 등은 물론 문화상품권 등도 휴대폰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석기자 ys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