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 "1년내 포털 `빅3` 진입"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주요 신규 서비스

 ‘1년안에 종합포털 빅3에 진입’

 국내 주요 검색포털로 자리잡고 있는 엠파스가 종합포털로 대대적인 변신을 추진한다.

엠파스를 운영하는 지식발전소(대표 박석봉)는 20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오는 6월 게임포털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클럽, 채팅, 블로그 등 커뮤니티 서비스와 쇼핑포털 서비스 등을 오픈해 명실상부한 종합포털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박석봉 사장은 “검색 등 기존 서비스의 장점은 살리면서 포털사업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벌여나갈 것”이라며 “신규 서비스를 통해 올해 말 기준으로 1000만 회원과 하루 1억5000만 페이지뷰를 달성, 내년 상반기에는 빅3포털로 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엠파스는 인터넷 측정기관마다 다르지만 포털업체 중 4∼8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방문자수가 크게 늘고 있다.

 엠파스는 특히 1분기 실적호조에 따라 올해 매출목표를 기존 250억원에서 300억원으로 상향조정했으며 6월에는 코스닥 신청을 통해 기업공개에도 나서는 등 종합포털을 겨냥한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엠파스는 우선 종합포털로의 변신을 위한 첫번째 단계로 게임 배급사업에 진출한다. 6월 15일 오픈하는 게임나라는 엠파스가 운영하는 게임전용 포털로 자체 개발은 물론 전문 게임의 퍼블리싱을 병행하며 현재 T3엔터테인먼트, 코모콤, 테크비즈니스랜드 등 10여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가 이뤄진다.

 캐주얼 게임, 에듀게임, 보드게임 등 다양한 게임장르를 포괄할 계획이며 올해 안에 50종의 게임을 공급해 연말까지 700만 가입회원, 1억회 다운로드, 30억원의 매출을 올릴 방침이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 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한다. 엠파스는 6월 게시판(BBS) 서비스를 시작으로 7월에는 블로그와 미니 홈페이지를 결합한 링키드 홈페이지 서비스, 8월에는 클럽과 채팅 서비스를 신규 시작할 방침이다. 9월에는 어린이 전용 블로그와 커뮤니티, 게임, 메일을 아우르는 엠파스 어린이 서비스를 오픈하고 메신저와 아바타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이밖에 10월에는 상품 카탈로그, 가격비교, 쇼핑몰 검색, 사용자 평가, 구매가이드를 아우르는 엠파스 쇼핑포털 서비스를 개통, 2004년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표> 엠파스 주요 신규 서비스

구분 서비스 종류 개시 일정

게임 게임나라 6월 15일

쇼핑 엠파스 쇼핑포털 10월

커뮤니티 게시판(BBS) 6월

링키드 홈페이지(블로그형) 7월

클럽&채팅 8월

메일 엠팔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 8월

어린이 엠파스 어린이 9월

기타 메신저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