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전략·마케팅 게임학교` 개설

 위정현 컨텐츠경영연구소 소장(현 중앙대 경영학과 교수)은 한국게임산업개발원과 공동으로 오는 20일부터 온라인게임개발사의 인력양성을 위한 ‘2003년 전략·마케팅 게임학교’를 개설한다.

 위 교수는 “온라인게임 개발사는 이제 단순 벤처기업 수준을 넘는 방대한 조직과 사업을 갖게 됐지만 아직도 기업전략과 마케팅 담당 인력의 전문성은 턱없이 모자란다”며 전략·마케팅 게임학교 개설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교육과정의 대상은 온라인게임 개발사 실무자로 한정하며 시간은 1회당 4시간, 총 5회(1박 2일 합숙교육 포함)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컨텐츠경영연구소에 문의하면 된다. (02)827-0302

* 2003 전략 마케팅 게임학교 개요

□교육 비용 : 총 150만원(교육생은 이 중 30만원만 부담하면 됨)

□교육 내용

-제1회: 게임산업의 국내 및 글로벌 경쟁 현황(현재의 시장분석)

-제2회: 게임 사용자 분석 및 게임 커뮤니티의 매니지먼트

-제3회: 게임 브랜드의 매니지먼트, 게임 개발조직과 기획, 마케팅조직의 연계 (MT)

-제4회: 해외 마케팅의 노하우(중국/ 일본)

-제5회: 총괄 및 각 팀 프로젝트의 발표



□ 기타

-제5회(매회 4시간)의 교육 일정 중 1회는 1박2일 합숙교육을 실시함

-장소 중앙대학교 제2공학관 창업보육센터 507호

-대상은 국내 게임업체 실무담당자 40명 내외

-4시간 교육에서 90분 강의, 30분 질문, 1시간 팀 토론, 1시간 팀 토론 결과 발표로 구성됨. 매주 리포트 제출이 요구됨

-강사진은 국내외 대학교수, 유명컨설턴트, 능력 있는 실무 전문가를 고려함

<류현정기자 dreamshot@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