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A, 차세대 네트워크관리 SW 2종 발표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호 솔루션 업체인 한국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대표 문경일 http://www.nai.com/international/korea)가 차세대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10기가비트 이더넷 네트워크 분석 솔루션 ‘스니퍼 포터블 랩 10G 분석기’와 기가비트 이더넷 네트워크 및 이더넷 네트워크의 트러블 슈팅을 위한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솔루션 등 2가지다.

스니퍼 포터블 랩 10G 분석기는 기존 LAN은 물론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10기가비트 이더넷 네트워크에 최적화한 제품으로 효과적인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트러블 슈팅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고성능 하드웨어 채택으로 1 기가바이트 버퍼 용량을 제공함과 동시에 풀 라인, 풀 듀풀렉스 캡처 기능까지 갖춰 모든 데이터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다.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솔루션은 3.2 테라바이트까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트러블 슈팅 및 장기간의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환경에 적합하다. 특히, 네트워크 관리자가 다수의 캡처 엔진들을 통합, 일부 해당 데이터 스트림을 선택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줘 분석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도 있다.

문경일 한국NA 사장은 “이제는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을 위해 네트워크의 안정적인 운영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문제 발생시 효과적인 해결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한 제품들로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 시장에서 선두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기범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