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시큐아이닷컴, 정보보호솔루션 전략적 제휴

네트워크통합(NI) 전문업체 콤텍시스템(대표 남석우)과 정보보호 전문업체인 시큐아이닷컴(대표 오경수)은 기가비트 방화벽 장비를 통한 네트워크 보안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시큐아이닷컴의 기가비트 방화벽 대표 제품인 ‘NXG2000’은 초고속 네트워크에 적합한 하드웨어 일체형 방화벽 솔루션으로 기가비트 방화벽으로서는 국내 유일하게 K4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방화벽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기본적인 방화벽 기능 뿐만 아니라 침입 방지 기능(IPS), 트래픽 제어 기능 등 향상된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기존에 분산된 네트워크 구성으로 인해 각각의 개별 계층에서 발생했던 보안의 취약점을 극복하고, 필요한 보안 요구사상을 단일 네트워크 게이트웨이에서 통합 실행될 수 있도록 하는 차세대 통합형 보안 체계라는게 콤텍시스템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현재 증권거래소·신한은행·서울대학교·KT·삼성전자를 비롯한 대형사이트에서 도입 및 운영중이다.

 이 회사 남석우 사장은 “앞으로 네트워크 보안제품에 대한 수요가 본격적으로 대두될 것”이라며 “시큐아이닷컴과의 제휴를 통해 상호 협조 체계를 구축, 공공 및 금융 시장 등에 본격적인 마케팅과 영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

남석우 사장(왼쪽)과 오경수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