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주인공인 대중음반이 탄생한다. 모바일콘텐츠 전문기업인 파네즈(대표 이동수 http://www.panez.com)는 자체 개발한 캐릭터를 소재로 한 캐릭터 음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모이’ ‘P군’ ‘마요’ ‘야로’ 등 ‘밀가루닷컴(http://www.milkaroo.com)’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이번 앨범의 가장 큰 특징은 유행에 편승하는 대중가요 패러디송이나 홍보용 캐릭터송이 아니라 음악 자체로 승부하는 정규앨범이라는 점이다. 총 17곡이 수록되며 장르도 발라드, 재즈, 락, 댄스 등 다양하다.
지난 2월 캐릭터 앨범 프로젝트팀을 구성한 파네즈는 현재 모든 곡을 완성하고 녹음만을 남겨놓고 있다. 앨범은 15일부터 열리는 서울국제캐릭터페어2004에서 공개된다.
파네즈는 앨범 수록곡을 ‘모모이’와 ‘P군’이 등장하는 스크린M&B TV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9월부터는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하고 11월에는 캐릭터 상품과 음반이 결합된 새로운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는 등 앨범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모모이’와 ‘P군’은 7월 발매될 프로젝트 가수의 뮤직비디오에도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등 음악과 캐릭터의 만남을 주도하고 있다. 정진영기자@전자신문, jych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