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몸매관리하세요"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돌아왔다.

 1년 365일 동안 몸매 관리에 신경쓰지 않았던 사람도 한 번쯤 헬스클럽 등록을 생각해 보는 시기다. 이 같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온라인에서도 몸매 관리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운동다이어트 사이트인 오락닷컴(대표 박기현 http://www.oraq.com)에서는 가수 이효리 만의 몸매 관리법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는 이효리를 닮은 3D 캐릭터가 등장, 요가와 스트레칭을 접목한 ‘필라테스’를 소개하고 있다. 한 달 동안 매일 다른 프로그램을 제공된다.

다이어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더바디(대표 정상배 http://www.thebody.co.kr)에서는 몸짱 아줌마 정다연 씨로부터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다. 세계적인 피트니스 전문가인 재미교포 테스영(김혜영)의 프로그램과 요가 다이어트 붐을 일으킨 최윤영의 요가 VOD 등도 마련돼 있다.

운동도 하면서 몸치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아이댄스(대표 이상현 http://www.idance.co.kr)와 김영우의나이트댄스(대표 김영우 http://www.nightdance.co.kr)도 ‘즐겨찾기’에 추가할 사이트다. 아이댄스에서는 유명 가수들의 춤을 3D 캐릭터를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고 김영우의나이트댄스에서는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수준별로 배울 수 있는 많은 댄스 콘텐츠가 갖춰져 있다.

오락닷컴 김경희 씨는 “온라인 운동 프로그램은 반복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운 동작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하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운동 콘텐츠의 가격은 각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VOD 편당 300∼500원 수준이며 횟수에 제한이 없는 자유이용권도 판매 되고 있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