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계절 여름을 맞아 ‘쿨’한 이벤트가 줄을 잇고 있다. 게임업계는 방학이 끼어있는 여름시즌을 1년 중 최대 성수기로 보고, 이용자수를 배가하면서도 기존 이용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내용의 사은행사를 앞다퉈 마련하고 있다.
NHN은 전략적으로 공을 들인 캐주얼 온라인 골프게임 ‘당신은 골프왕’의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골프게임 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이벤트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대회를 열어 바람몰이 나설 예정이다. 또 이달중 3차 비공개 시범서비스에 들어가는 ‘아크로드’도 대형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그라비티는 오는 17∼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라그나로크월드챔피언십(RWC2004)’을 기념하는 여름 이벤트를 개최한다. RWC 2004나 라그나로크 홈페이지에서 행운권을 다운 받아온 선착순 5000명에게 라그나로크 핸드폰 줄을 주며, RWC2004 슈퍼콘서트도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관람권을 증정한다.
넥슨은 게임별로 테마를 가진 차별화된 이벤트를 준비했다. ‘마비노기’는 의류, 도서, 레스토랑 등 다양한 업체와 제휴해 ‘판타스틱 페스티벌’을 벌이며,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는 ‘크아송’을 만들어 친구들 간에 음악 메일을 주고받는 행사를 연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미 롯데리아와 함께 몬스터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포털 ‘레몬볼’(http://www.lemonball.com)은 8일부터 28일까지 댄스미팅게임 ‘장미의 전쟁’에서 ‘러브러브 미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게임 내 지정된 미션을 수행하면 획득할 수 있는 장미 아이콘으로 이벤트에 응모,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애니파크 온라인 보드라이딩 게임 ‘호버보드ASDF’는 ‘한여름에 즐기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8일부터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눈사람과 캐롤송이 등장하는 ‘산타마을’을 게임내에 공개하고, 테스터로 열심히 활동하면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도 주어진다.
웹젠은 여름시즌에 맞춰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온 ‘뮤 레벨업 2004’ 이벤트를 벌인다. 지난 2001년부터 진행해온 연중행사로 게임속에서 얻은 아이템이나 사이버머니를 오프라인 이벤트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아래 진행될 예정이다.
CJ인터넷의 넷마블은 여름방학을 맞아 CJ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SF액션 영화 ‘리딕: 헬리온 최후의 빛’ 프로모션을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40일간의 논스톱 이벤트로 홈시어터, DVD,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엠게임도 ‘즐거운 여름’을 주제로 오는 12일부터 한달간 각 게임실행 때 주어지는 스탬프로 각종 경품을 탈 수 있는 사은행사를 벌인다. 특히 초·중·고생들이 참가하는 ‘게임스쿨’을 열어 게임과 관련된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파네즈, 레몬, 엠조이넷 등 모바일게임 업체들도 각각의 게임 특징에 맞는 바캉스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캐리비언베이, 콘도 이용권 등 휴가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진호·류현정기자@전자신문, jholee·dreamshot@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