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올림픽 특집 풍성

사진; 네이트닷컴이 ‘2004 아테네 올림픽’ 개막을 1주일여 앞두고 다양한 올림픽 관련 소식을 서비스하는 올림픽 특집페이지(http://olympic.nate.com)를 오픈했다.

‘2004 아테네 올림픽’ 개막을 1주일 여 앞두고 주요 포털들이 올림픽 특집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행사를 마련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의 네이트닷컴은 올림픽 관련 뉴스와 경기 결과, 경기장 사진 등 다양한 올림픽 관련 속보는 물론 아테네 현지에 파견된 SK텔레콤 고객기자단들의 생생한 뉴스들을 독점으로 제공받아 서비스하는 올림픽 특집페이지(http://olympic.nate.com)를 4일 오픈했다.

특히 네이트닷컴 메신저 ‘네이트온’은 태극마크·금메달 등 올림픽 관련 이모티콘을 새로 내놓고 이를 자신의 친구에게 추천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이번에 한국선수단이 획득하는 금메달 개수만큼의 메달을 증정한다.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도 대회기간 올림픽 특집 페이지(http://kr.athens2004.yahoo.com)를 통해 야후닷컴의 올림픽 관련 콘텐츠를 비롯, 각종 경기기록과 종목별·국가별 상세한 자료 등을 제공한다. 또 응원 한마당을 개설해 네티즌들이 한국 선수단을 격려하는 공간을 만들어 놓고 올림픽 공식 후원사들과 공동으로 퀴즈 행사를 열어 각종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도 올림픽 기간 올림픽 관련 속보와 한국선수단 소식을 모아놓은 올림픽 특별페이지를 개설하고 한국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계속한다.

대회 기간 검색순위 1위에 오를 한국 선수를 예측한 네티즌 33명을 추첨해 상금500만원(1명), 300만원(1명)과 순금메달, 순은메달 등을 증정하고 한국선수단 메달개수 맞추기를 해 각종 경품을 지급한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