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 수능 D-100일을 알두고 온라인 입시 사이트들이 수험생의 관심을 모으기 위한 이벤트 경쟁에 나섰다.
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http://www.megastudy.net)는 ‘마지막 질주 100일, 희망을 이야기하자’란 행사를 통해 수험생이 목표로 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면 10명을 선발해 30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험생들에게 마지막 힘을 북돋아주기 위한 이번 행사 외에도 메가스터디는 친구들에게 수능 100일과 관련한 수능 격려 이모티콘을 제작해 휴대폰으로 무료 발송하는 서비스도 마련했다.
비타에듀(대표 문상주 http://www.vitaedu.com)는 ‘수능 D-100 합격다짐, 친구야 기억해줘’ 이벤트를 통해 합격을 다짐하는 글을 친구들에게 문자로 보내면 이 내용이 공개 게시판에 자동 등록돼 조회·추천수에 따라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격려 문자는 1회 5명까지 보낼 수 있으며 수험생의 합격 다짐이 공개됨으로써 더욱 새로운 각오를 다질 수 있게 했다.
수험생 격려 행사 외에 특별 학습 강좌도 마련됐다. 스카이에듀(대표 이현 http://www.skyedu.com)는 입시 분석 전문가가 조언하는 100일 학습전략과 100일 동안 성적을 올려 대학에 입학한 선배들의 체험담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코리아에듀(대표 유두선 http://www.koreaedu.com)는 각 과목당 하루에 한문제씩 수능 전까지 풀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100 문제풀이 사과탐 강좌’를 선보여 과목의 기본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