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코리아(대표 정윤연 http://www.radware.com)는 KT 코넷망 보안시스템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라드웨어는 코넷 도메인네임서버(DNS) 보안시스템 증설 및 신규 컨텐츠 필터링 시스템(CFS)으로 자사의 L7(IPS) 스위치인 애플리케이션 스위치III(이하 ASIII)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코넷망의 보안 시스템 증설 및 신규 통합 보안관리 시스템 구매를 위한 것으로 라드웨어는 기존 코넷망 DNS 보안 장비로 사용되고 있던 ASII에 이어 재선정된 것이다.
ASIII는 멀티 기가비트 속도의 실시간 침입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유해트래픽 방지 시스템으로 시냅스 보안 모듈을 탑재해 DoS 및 대량 애플리케이션 공격에 대해 즉각적인 자동 방어 기능을 제공하며, 우수한 트래픽 관리 능력으로 마이둠 웜과 같은 트래픽 문제를 야기하는 신종 바이러스의 공격을 사전에 차단한다.
정윤연 사장은 “지난 2002년 1.25인터넷 대란 시 라드웨어의 ASII가 KT의 웜바이러스를 성공적으로 차단하면서 보안 장비로 도입된 이후 이번 프로젝트까지 KT에 지속적으로 보안장비를 공급하고 있다”며 “업계 대표 보안 장비들을 제치고 KT의 정밀한 장비 테스트 및 평가를 거쳐 수주된 만큼 라드웨어 장비의 품질과 기술력이 다시 한번 입증 받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홍기범기자@전자신문, kb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