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OFF]

“유가 예측을 하기 위해 국제 유가전문가들을 모아 놨더니 모두 제각각 춤을 추더군요.”-이희범 산업자원부 장관, 유가가 수요·공급에 의해 결정되는 ‘경제재’를 넘어 국제 정치적 논리로 좌우되는 ‘정치재’로 바뀌고 있어 예측이 힘들어졌다며.

“보안의식을 높이는 길은 직접 해킹을 보여주는 일이 최고입니다.”-박동혁 인터컴소프트웨어 사장, 최고 경영자 눈앞에서 정보를 해킹해 보이거나 통장잔고를 맘대로 바꾸는 모의 해킹을 보여주는 게 영업의 첩경이라며.

“기업도 경기 등 외적요인 탓만 할 때가 아니다. 기업 스스로가 변화(transformation)하려 해야 한다.”-최명주 한국IBM BCS 부사장, 매출액 대비 고정자산을 줄이는 등의 온 디맨드 환경으로의 변화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생체여권 발행) 연장 조치는 예상되는 국제 여행의 붕괴를 막는 한편 국제사회에 생체정보를 담은 더욱 안전하고 훌륭한 여권을 만들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주기 위해서다.”-애덤 어럴리 미 국무부 부대변인, 조지 부시 대통령이 입국비자를 요구하지 않는 27개 우방국에 대해 국민들의 생체정보를 담은 첨단 여권 발행시기를 1년 연장하는 법안에 서명했다면서.

“게임은 젊은이들의 새로운 문화코드이자 세계 공통 문화언어로 정착되고 있고, 게임산업은 국가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문화산업으로 부각되어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가고 있다.”-배종신 문화관광부 차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DENPO 2004’ 행사의 개막을 축하하는 격려사에서.

“일본의 부품·소재 산업에 대한 자신감에 두 번 놀랐습니다. 한 번은 일본 정부의 한 관료가 FTA 체결에 앞서 한국 측 부품·소재 산업의 입장을 무엇이든지 말하라는 데 놀랐고, 두번째는 일본 중소기업이 국내 기업이 회피하는 실패 사례를 자신있게 홈페이지에 공개한 것을 보고서였습니다.”-이덕근 부품소재통합연구단 소장, 최근 일본 중소기업집적단지 오타쿠 지역을 돌아본 소감을 전하며.

 “일을 잘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한 해에 아파트 한 채를 살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하게 보상토록 해 나갈 계획이다.”-황영기 우리은행장, 11일 오전 우리은행 월례조회에서 보상체제를 개편하겠다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