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달 만에 베이징을 찾으면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하겠지만 톈진을 찾으면 길을 잃어버릴 것이라고 하더라.”-이계형 산자부 무역투자실장, 최근 중국 방문시 톈진의 한 공무원이 톈진의 급성장에 대한 자부심을 이같이 얘기했다고 소개하면서.
“이마트가 가맹점 계약을 해지해서 매출이 줄더라도 전혀 개의치 않겠다. 현재의 수수료로는 매출이 늘수록 적자폭이 확대되기 때문이다.”-이호군 비씨카드 사장, 끝까지 수수료 현실화를 추진해 나갈 생각이라며.
“아시아 경제가 상반기의 부진을 털고 일어나면서 하반기 세계 경제 회복의 길라잡이가 될 것.”-파이낸셜타임스 컬럼니스트 댄 보글러, 투자자들이 아시아 신흥시장에 주목해야 한다면서.
“보안과 성능 가운데 하나를 택하라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주저 없이 보안을 선택합니다.”-손영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 윈도XP 서비스팩2가 컴퓨터 사용자의 편의를 가로막는다는 일부의 주장에 대해 입장을 밝히며.
“오늘 집행된 영장은 음악, 영화, 소프트웨어, 출판물 등을 불법 거래하는 온실이 되고 있는 P2P 네트워크를 타깃으로 한다. 법무부는 지적재산권 법률의 준수를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고도 P2P 네트워크의 익명성 뒤에 숨어있는 이들을 끝까지 추적할 것이다.”-존 애시크로포트 법무장관, 디지털 그리드로크라는 P2P 단속 작전을 펼치면서.
“시장을 이기는 장사는 없다.”-전인호 한국HP 고객 솔루션 그룹 이사, 유닉스 서버 매출 실적이 만족스럽지 못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시장이 침체돼 어쩔 수 없는 것 아니냐면서.
“오프라인을 통한 교육개방도 문제지만 온라인을 통한 개방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에 철저히 대비할 필요가 있다.”-정현재 한국사이버교육학회 사무총장, 지리적·물리적 한계가 없는 온라인 교육의 특성상 외국 교육 기관들의 국내 시장 진출은 시기와 조건 등이 문제였지 충분히 예상했던 일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