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쓰리콤(대표 최호원 www.3Com.co.kr)은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 www.womenpro.or.kr)에 자사 네트워크 장비를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의 직원 및 교육생들은 멀티미디어 자료들을 포함한 각종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들을 신속하게 송수신할 수 있게 됐으며, 끊김 없이 안정적인 무중단 네트워킹을 이용하게 됐다.
공급된 장비는 랜 코어 백본 스위치인 `스위치7700R(Switch7700R)`과 워크그룹 스위치인 `수퍼스택3스위치3226(SuperStack3 Switch 3226)’. 코어 제품인 ‘스위치7700R’은 쓰리콤의 10기가비트 음성·비디오·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백본 솔루션으로 무중단 네트워킹을 위해 스위치 패브릭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온라인 사이버 교육에 필수적인 데이터·음성 통합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위한 최적의 QoS(Quality of Service)를 제공하며 기가비트·패스트 이더넷 스위칭 및 라우팅 기능을 제공한다.
최호원 사장은 “한국쓰리콤이 검찰청 등 공공기관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에 비해 성능이 뛰어난 쓰리콤의 엔터프라이즈 장비를 가지고 다양한 레퍼런스 확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승정기자@전자신문, sj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