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은 사이버문화콘텐츠아카데미(http://contents.connect.or.kr) 내에 3개월 과정의 ‘문화콘텐츠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1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과정은 개별과목 위주로 진행된 기존 온라인 교육과 달리 ‘전략기획 전문가과정’과 ‘비즈니스 전문가과정’ 등 두 가지 커리큘럼으로 제공된다.
‘전략기획 전문가과정’은 필수과목인 ‘문화콘텐츠산업론’과 ‘세계콘텐츠시장의 동향’, 선택과목인 ‘문화콘텐츠상품기획’과 ‘디지털문화론’으로 구성된다. ‘비즈니스전문가과정’에서는 필수과목인 ‘마케팅조사와 CRM’과 ‘글로벌마케팅’, 선택과목인 ‘문화산업벤처경영론’과 ‘문화콘텐츠 유통배급론’을 수강할 수 있다.
모집 수강생 수는 각 전공별로 100명씩 총 200명이며 수강료는 10만 원이다. 기업회원이나 2과목 이상 수료자는 수강료를 20% 할인해준다. 9일 오후 7시 진흥원 세미나실에서는 이번 전문가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설명회가 열리며 참석자에게는 수강료 1만 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지난해 9월 문을 연 사이버문화콘텐츠아카데미는 올 해 7월까지 총 26개 과목에서 44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문화콘텐츠 관련 전문 온라인 교육기관이다.
정진영기자@전자신문, jych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