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쓰리콤(대표 최호원 http://www.3Com.co.kr)이 앞으로 출시할 무선 스위치 기반 솔루션에 대한 청사진을 발표했다.
유무선 환경이 융합되는 차세대 네트워크 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이번 발표에서 쓰리콤은 컨버전스, 호환성,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 등 3가지에 초점을 맞췄다.
컨버전스는 유무선 네트워킹에 음성과 보안을 결합하는 것이고, 호환성은 이미 구축되어 있는 쓰리콤 무선 액세스 포인트를 보강하여 여타 업체의 유무선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는 중앙 집중식 관리 솔루션과 보안 및 음성 애플리케이션, 가상랜, PoE 기술 등을 모두 포함했다.
이를 위해 쓰리콤은 무선 스위치의 주요 콤포넌트를 빠르게 출시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 무선랜 업체인 트라페즈네트워크(Trapeze Networks)와 협력해 무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쓰리콤의 유선 제품에 무선 기능을 통합하는 작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최호원 사장은 “트라페즈네트워크와의 제휴를 통해 쓰리콤의 막강한 기업용 무선 제품 라인을 한층 보강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은 앞으로 쓰리콤의 다양한 무선 스위치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향후 VoWLAN(무선랜을 통한 음성 전달) 도입도 고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홍기범기자@전자신문, kb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