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과 함께 한가위를"

‘추석연휴는 인터넷 포털들과 함께’

 네이버·야후코리아·코리아닷컴 등 주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귀성길을 돕기 위한 교통 정보 등 연휴기기간 중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특집페이지들을 잇따라 마련해 이용자들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이버(http://www.naver.com)는 지역정보검색에 추석특집 코너를 마련했다. 전국 고속도로 지도 및 실시간 CCTV 등 ‘고향 가는 길 교통 정보’ 에서부터 재래시장 및 택배 정보가 담긴 ‘추석상차림 및 나들이 정보’ ‘추석에 문여는 극장가 맛집 정보’ 등을 제공한다. 특히 택배사 및 맛집 정보 등에는 할인쿠폰도 함께 제공해 더욱 유용하다.

 야후코리아(http://www.yahoo.co.kr)는 지역검색서비스인 ‘거기’에 추석특집을 마련하고 긴 귀향길을 달래줄 별미·테마별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와 나들이·영화·비디오를 통한 ‘한가위 알차게 보내는 법’ 등을 제공한다. 또 ‘블로거의 추석’코너를 마련해 블로그를 통해서도 올 추석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코리아닷컴(http://www.korea.com)은 내달 6일까지 모블로그(모바일블로그)를 이용해 블로거끼리 교통상황 등 각종 추석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코너에서는 카메라폰을 이용해 자신의 블로그에 교통정보, 가족, 추석음식 등 각종 추석정보를 찍어 게시할 수 있다. 또 VOD 개편을 통해 최신영화·애니메이션·드라마 등 100여 편을 제공하며, TV북마크 블로그에서는 공중파에서부터 케이블방송까지 모든 TV편성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조장은기자@전자신문, je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