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팍테크놀로지, 멀티서비스 라우터 출시

네트워크 장비 전문업체 애드팍테크놀러지(대표 박수열 http://www.addpac.com)가 광대역 네트워크 접속기능과 더불어 실시간 동영상, 인터넷전화(VoIP) 등를 통합 지원하는 멀티서비스 라우터 ‘패스파인더 AP5850’을 개발·출시했다.

 155Mbps 메트로 ATM, 전용회선 등 다양한 네트워크 접속 기능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고성능 DSP 기반의 하드웨어 타입 비디오 코덱, 디지털 인터넷전화(VoIP)를 서비스 모듈로 지원한다.

 네트워크 광대역화 물결을 타고 동영상이나 VoIP 등 멀티미디어 통신이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를 적극 수용한 제품이다. 특히, 고성능 DSP 기반의 프로그래머블 하드웨어 코덱은 지점 대 지점간 영상전송은 물론, 전용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지점으로 고품질 영상을 동시에 전송해주는 ‘동영상 동시 발송기능’까지 갖췄다. 또, 1개의 모듈에서 최대 120채널의 VoIP 통화가 가능한 4-E1 VoIP 기능까지 서비스 모듈로 탑재했다.

 애드팍은 이 장비로 기업들의 사내영상방송 시장은 물론 라우터에 영상코덱을 결합함으로써 전송 및 처리지연을 크게 줄이는 효과를 거둬, 일부 지방단체에서 도입에 들어간 무인방범망 시장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홍기범기자@전자신문, kb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