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블로그도 단 한 줄로 즐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MSN코리아(http://www.msn.co.kr)가 MSN 메신저에서 한 줄로 즐길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미니형 블로그 서비스 ‘MSN 메신저 줄로그’ 를 선보였다.
‘MSN 메신저 줄로그’는 단 한 줄의 글로 간편하게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동시에 다른 메신저 사용자들과의 관계를 맺어갈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블로그 서비스다. 줄로그는 ‘한 줄로 표현하는 나의 로그’라는 뜻으로, 사용자가 각자의 관심사나 목적에 따라 주제를 선택해 블로그를 개설한 후 한 줄의 글로 남기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용자들이 덧줄을 다는 형태로 인연을 만들어 가는 것이 핵심이다. 따라서 업무 상 만나는 사람이나 친구 등 ‘아는 사람’으로 구성된 기존 메신저 친구(버디)들과의 만남을 벗어나 다양한 메신저 사용자들과 열린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또 개설자가 줄로그 운영 기간을 일 단위로 미리 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개설자의 의지에 따라 하루나 1주일, 1달 등 한시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도 있다.
MSN코리아는 내달 중 핸드폰을 통해 줄로그를 개설하거나 댓줄을 달 수 있게 함으로써 줄로그 서비스를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