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입시기관들이 17일 치러진 수능 이후 수험생들의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였다.
에듀토피아중앙교육이 운영하는 에듀토피아닷컴(대표 허대건 http://www.edutopia.com)은 대입 합격을 위한 입시 서비스를 묶은 ‘오! 필승! 2005 합격 프로젝트’를 신설했다. 이 코너는 수능 채점부터 지원가능대학, 내신산출, 전문가 컨설팅, 원서 접수까지 원스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2005 모바일 지원가능대학’은 네이트에 접속해 지원가능대학, 수능 분석 지원 전략 등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디지털대성(대표 최진영 http://www.ds.co.kr)은 ‘선택! 2005 대학입시’ 코너를 신설하고 당일 2005 수능 자동채점 서비스, 2005 수능 해설특강, 대학별 논·구술 면접 특강 등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종로학원(대표 정태영 http://www.primejongro.com)도 2005 프라임 종로 ‘대학합격프로젝트’를 오픈해 시험지·정답 다운로드, 내 성적 위치확인, 종로학원 수능분석, 2005 종로 배치기준표를 제시한다.
고려학력평가연구소는 오는 30일 ‘2005 대입지원전략 및 논·구술 대비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 개념의 수능 지식 검색 및 배치분석 서비스도 등장했다.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 http://www.yahoo.co.kr)는 17일부터 수능 종합 정보 서비스인 수능 지식검색을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입시상담, 논·구술, 각 대학별 입시지식, 내신산출, 배치 판정표 등을 제공하며 입시전문업체 진학사(http://www.jinhak.com)와 함께 수험생이 미리 희망하는 곳에 모의 지원해 합격 가능성을 예측하는 서비스도 눈에 띈다. 제이앤제이에듀(대표 유경근 http://www.jnjedu.net)는 수학적 근거에 의한 ‘신배치분석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수학적 분석방법을 토대로 한 시스템을 적용해 소수점 넷째 자리까지 정확한 배치 정보를 산출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