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 솔루션 업체 리코시스(대표 이창근 http://www.reakosys.com)가 대명콘도스키장에서 SMS-MO서비스, 모바일 CCTV, 사진전송 서비스 등 3가지 모바일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MS-MO서비스는 스키장 이용객들이 리코시스의 서버와 연결된 특정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콘도의 객실 TV, 로비의 대형 PDP, 홈페이지 온라인 전광판 등에 메시지가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SMS-MO서비스는 겨울 시즌에만 운영이 되며, 유료서비스로 건 당 30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리코시스는 이미 SMS-MO와 스키장의 대형 전광판을 연동하는 서비스를 보광 휘닉스파크에 국내 최초로 도입해 현재 운영중이다.
모바일 CCTV서비스는 스키장 이용객들이 궁금해 하는 스키장 현장의 모습을 휴대폰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슬로프의 상태와 스키장의 혼잡 정도 등을 동영상으로 보여준다. 웹 투 폰 사진전송 서비스는 스키장에서 찍은 사진을 대명콘도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다.
리코시스 김진욱 사업개발부 차장은 “리코시스는 안정적인MO서비스를 위한 지능형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SMS-MO 서비스는 시스템을 통해 참여고객과 메시지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음란·욕설 방지 프로그램 기능이 있어 방송이나 전광판에 부적합한 메시지는 사전에 걸러낼 수 있다”고 말했다.
권건호기자@전자신문, wingh1@